경남도, LNG특화 설계·엔지니어링 인력양성한다

- 대ㆍ중소기업 상생 협력으로 LNG특화 설계인력 양성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11:39]

경남도, LNG특화 설계·엔지니어링 인력양성한다

- 대ㆍ중소기업 상생 협력으로 LNG특화 설계인력 양성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9/09 [11:39]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LNG특화 설계ㆍ엔지니어링 전문 인력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 경상남도청    

경상남도는 조선업 위기극복을 위해 LNG특화 설계ㆍ엔지니어링 대중소협력 기술지원사업에 2019~2021년 3년간 총 사업비 140억원(국비 70억원, 도비 40억원, 민자 30억원)을 편성하고, 2019년 교육생 40명(9~12월)과 채용희망기업을 공개모집한다.


교육은 국내 대ㆍ중소 조선소에서 실제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현장 맞춤형 실습교육으로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실무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 신청은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조선업 및 관련산업 퇴직자, 미취업자, 청년 구직자 등 가능하다. 교육비(수강료, 중식비, 다과비, 교재비 일체)는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교육 수료생과 기업간 취업 연계를 위해 1인당 1천만원 채용장려금도 지급한다.


교육 내용은 LNG선박 및 조선에 대한 기본 교육, 조선업 설계 및 공정 흐름, LNG선박 및 기자재에 대한 주요 개념 등 이론교육, LNG특화 설계소프트웨어 실습 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 신청 및 교육생 채용 희망기업은 경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신청기간은 8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이며, 교육생 채용 희망기업은 연중 상시 모집한다.


도 관계자는 “국제환경규제 강화로 인한 LNG 운반선 및 추진선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LNG 설계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기업 채용 지원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