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깨끗한 수돗물 공급 위해 ‘구슬땀’

- 산청․생초 통합정수장 등 3곳 일제청소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2:10]

산청군 깨끗한 수돗물 공급 위해 ‘구슬땀’

- 산청․생초 통합정수장 등 3곳 일제청소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4/15 [12:10]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산청군이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생산ㆍ공급시설 청소를 실시하는 등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산청군 정수장 내부 시설물 청소     © 산청군 제공


군은 오는 26일까지 산청ㆍ생초 통합정수장과 시천ㆍ단성 정수장의 정수처리 공정인 혼화지와 침전지, 여과지ㆍ정수지, 가압장 및 배수지 등 시설 전반에 대한 청소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침전지의 경우 내부의 물을 완전히 비우고 수돗물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내부 벽면 물때와 침전 슬러지를 고압세척기 등을 활용해 제거할 계획이다. 침전지는 정수 공정 중 물의 불순물을 가라앉게 만드는 옥외 시설물이다.

 

특히 청소 시 밸브 파손, 슬러지 수집기 와이어로프 이탈 여부 등의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은 즉시 보수하는 등 시설물 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산청군은 산청ㆍ생초 통합정수장(5500㎥/일)과 시천정수장(1500㎥/일), 단성정수장(4400㎥/일)에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상수도시설 청소를 비롯해 정기적으로 침전지와 여과지 청소 등 수도시설의 위생 조치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주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상수도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