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통영시장, 재해취약시설 안전점검 직접 챙겨

- 배수펌프장, 도로공사, 급경사지 현장 안전점검 실시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2 [19:18]

강석주 통영시장, 재해취약시설 안전점검 직접 챙겨

- 배수펌프장, 도로공사, 급경사지 현장 안전점검 실시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4/12 [19:18]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난 10일부터 3일간 북신배수펌프장 및 산양~ 세포간 도로개설공사, 멘데로 재해위험지구 정비공사 현장을 방문해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강석주 통영시장 재해취약시설 안전점검 직접 챙겨(산양-세포간)     © 통영시 제공


이번 점검은 집중호우 등에 취약한 대규모 절개지, 지하 터파기 현장 등에 대한 안전조치 상태, 공사현장 내 배수정비 상태, 배수펌프장의 가동준비 등 강우에 대한 안전대책 및 응급복구계획 수립여부를 중점 확인했다.

 

또한 공사현장 내 작업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작업자 안전교육 실시 여부, 개인보호구 착용, 안전시설물 설치의 적정 여부 등에 대한 점검 및 공사 시공관리, 품질관리 상태에 대한 점검도 함께 실시했다.

 

강 시장은 “극한 기상대비에 시민의 재산과 인명피해 및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의 안전 행동요령 홍보와 선제적 재난방재 대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관련부서와 현장관계자들에게 말했다.

 

또한 “상황이 발생하면 재난 관련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통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것”을 관계자에게 주문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