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ㆍ박사과정 20명 입학

- 경상남도 내 유일하게 개설된 중소기업 계약학과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3/10 [13:20]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ㆍ박사과정 20명 입학

- 경상남도 내 유일하게 개설된 중소기업 계약학과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3/10 [13:20]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지난 9일 오전 창원산학캠퍼스에서 중소기업 계약학과 대학원 신입생 입학식을 가졌다.

 

▲ 계약학과 석사 박사과정 입학식     © 경상대학교 제공


석사과정인 기계시스템공학과(학과장 전차수 교수)와 박사과정인 융합기계공학과(학과장 송철기 교수)는 경상남도 내 유일하게 개설된 중소기업 계약학과로 등록금의 65%를 중소벤처기업부가 국비로 지원한다.

 

이번에 석사과정으로는 세계유압 이정실 부장 등 15명이, 박사과정으로는 세일공업(주) 정영식 부장 등 5명이 입학했다.

 

석사과정은 2년간 매주 토요일 창원에서 수업하는데 2010년 첫 개설한 이후 현재까지 135명의 공학석사를 배출했다.

 

박사과정은 토요일 포함 주 2일 수업해 2년만에 수료하고 이후 논문연구를 통해 박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이 학과는 2015년 9월 개설한 이후 현재 20명이 수료했다.

 

입학생들은 회사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며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보충하고 새로운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소속 기업과 국가 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다.

 

기계시스템공학과(석사과정)의 경우 매년 11월에 학생을 모집하고, 융합기계공학과(박사과정)는 매년 5월 및 10월에 연 2회 모집한다.

 

입학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 전화는 기계시스템공학과 및 융합기계공학과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