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마을공동체 리더학교 참여자 모집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2/11 [12:41]

거제시, 마을공동체 리더학교 참여자 모집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2/11 [12:41]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마을공동체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19년 거제시 마을공동체 리더학교(씨앗과정)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거제시 마을공동체 리더교육(씨앗과정) 리후렛     © 거제시 제공


마을공동체 리더학교(씨앗과정)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이나 마을활동가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해 거제시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총 5회 과정으로 다음달 6일부터 매주 수요일 마다거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마을공동체 만들기의 이해와 주민 리더 역할, 마을공동체와 마을리더 사례 및 공동체 갈등 관리, 마을공동체의 발전, 마을 활동 계획 수립 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거제시는 교육 이수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2019년 거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공모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방법은 거제시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신청서를 출력⋅작성해 오는 2월 28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김인태 경제산업국장은 “마을공동체 리더학교 외에도 거제시 특성에 맞는 마을공동체 관련 교육과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마을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