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중등 진로진학상담교사 컨퍼런스

- 도내 전 중·고 진로교육 업무 담당 2019. 진로교육 설명회 및 특강

정종재 기자 | 기사입력 2019/02/11 [11:39]

경남교육청, 중등 진로진학상담교사 컨퍼런스

- 도내 전 중·고 진로교육 업무 담당 2019. 진로교육 설명회 및 특강

정종재 기자 | 입력 : 2019/02/11 [11:39]

[진주인터넷뉴스ㅣ 정종재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8일 도내 전 중·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미래 비전 공유를 위한 컨퍼런스를 창원대학교에서 가졌다.

 

▲ 2019. 진로진학상담교사 컨퍼런스     ©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경상남도교육청 전 중ㆍ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도내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400여명이 참석했고, ‘4차산업 혁명 시대의 진로교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한국고용정보원 김동규 박사 특강과 2019. 교육부 및 경남교육청 진로교육 정책(진로체험, 진로 연수, 경남진로직업체험박람회, 진로교육 컨텐츠 개발, 학부모 진로교육 연수 등) 안내로 진행했다.

 

또한, 진로교사들의 진로활동, 진로수업, 진로상담 등 단위학교에서 실제 운영하고 있는 생생한 사례들과 체험들을 발표하고 학교 현장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료 3종(알쓸신잡: 알아두면 쓸모있는 job정보, 학부모 드림레터 모음집, 미래는 잇(it)는 진로 아이템)을 보급했다.

 

경남교육청은 학생 개인 맞춤형 진로설계의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학생들의 중,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진 진로활동들을 학생 개개인의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설계가 되도록 단위학교 진로교사들의 진로 역량 강화에 노력을 할 예정이다.

 

최둘숙 중등교육과장은 “급변하는 사회에 학생들이 능동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을 담당하는 진로진학상담교사가 부단히 노력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중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가 모두 자기주도적 진로설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