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산업안전보건교육...안전사고 예방

- 녹지ㆍ공원, 가로수 및 산림분야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2/01 [14:37]

진주시 산업안전보건교육...안전사고 예방

- 녹지ㆍ공원, 가로수 및 산림분야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2/01 [14:37]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진주시는 1일 오전 9시,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2019년도 공원관리과ㆍ산림분야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 현장근무자 산업안전보건교육     © 진주시 제공


교육에는 녹지ㆍ공원, 가로수 및 산림분야 현장근로자, 관계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진주제일병원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안전사고 발생현황 및 유형, 작업현장 기계장비 및 안전장구 사용요령,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산업재해 등 안전관리 전반에 관해 사례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산업보건과 관련해 반복 작업, 기계사용에 따른 작업행동, 소음 및 진동 등 유해인자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해 근로자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교육도 실시됐다.

 

진주시 가로수, 녹지·공원 분야 근무자는 60명이며, 도심 속 쾌적한 휴식공간을 원활하게 관리하기 위해 녹지·공원 내 수목관리, 환경미화, 각종 공원시설물 점검 및 정비작업에 중점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산림분야 현장근로자는 12명이며, 덩굴제거, 등산로 관리, 월아산 우드랜드 내 환경정비, 시설물 관리 등 산림작업을 실시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추운겨울 날씨와 미세먼지에 각별히 유의해주길 바란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작업 시 안전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진주시의 쾌적한 녹색 환경 조성을 위해 소속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이날 교육과는 별도로 작업에 참여하는 근로자의 건강 및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높은 만큼 수시로 현장 점검을 실시해 참여자들의 건강관리는 물론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