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産 흑마늘, 일본인의 미각을 사로잡다

- 남해군흑마늘(주), 일본에 흑마늘 7톤 수출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12:50]

남해産 흑마늘, 일본인의 미각을 사로잡다

- 남해군흑마늘(주), 일본에 흑마늘 7톤 수출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1/11 [12:50]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남해군흑마늘주식회사(대표 정윤호)가 11일 설천면 소재 흑마늘 가공공장에서 장충남 군수, 박종길 군의회의장, 류경완 도의원과 회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흑마늘 수출을 위한 선적 기념행사를 가졌다.

 

▲ 일본 흑마늘수출     © 남해군 제공


수출 물량은 이가락 알흑마늘 7톤(1억 6000만원 규모)을 육로를 통해 부산항까지 수송해, 컨테이너 작업 후 일본으로 선적된다.

 

흑마늘 상품은 일본 TV홈쇼핑 채널 QVC를 통해 이달 25일부터 판매될 계획이다.

 

출고 행사에 참석한 장충남 군수는 “지역의 주 소득원인 남해마늘로 꾸준한 제품개발을 통해 오늘 첫 선적행사를 가진데 대해 정윤호 대표님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남해군에서도 수출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지역의 수출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일본 흑마늘수출     © 남해군 제공


지난 2012년 말부터 일본 QVC 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된 남해군흑마늘은2015년에는 QVC 식품분야 최대 판매량을 올렸고 이어 지난해에는 완판 기록을 달성하는 등 해외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49만 2000달러, 한화로 5억 6000만원에 달하는 수출성과를 거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