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식품안전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14:33]

사천시, ‘식품안전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8/12/06 [14:33]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경상남도 ‘2018년도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2018년도 식품의약품안전처 기관표창에 이어 최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6일 남일대리조트 엘리너스호텔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 경상남도 식품위생관리 공무원 워크솝     © 사천시 제공


사천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경상남도 시·군을 대상으로 2018년 한해 동안 ▶식품위생 업체 점검 및 적발률 ▶위해식품 회수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활동지수 ▶이물신고 처리기한 내 처리비율 ▶현장보고장비 활용률 등의 평가 항목에서 타 지자체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식품안전관리에서 식품사고의 신속한 대응 및 확산을 방지하고, 한발 앞서가는 예방적 식품안전관리체계 구축에 역점을 두어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및 홍보로 영업자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힘썼다.

또한, 식품업체 등에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식품안전 취약업소 위생수준을 향상 시키는 한편 시민 공감대 형성으로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등 함께하는 식품행정 구현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연계하여 시민뿐만 아니라 사천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식품안전 관리 체계 구축 등 위생관리 협력 강화로 시민이 공감하는 먹거리 환경조성에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