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하동농산물 경매행사 열려

- 하동군, 농업기술센터 재배 샤인머스켓 등 경매…수익금 1300만원 이웃돕기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9/30 [16:36]

사랑나눔 하동농산물 경매행사 열려

- 하동군, 농업기술센터 재배 샤인머스켓 등 경매…수익금 1300만원 이웃돕기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9/30 [16:36]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하동군은 지난 27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기관단체장과 기업체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나눔 하동농산물 경매행사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 윤상기 하동군수가 사랑나눔 하동농산물 경매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 하동군 제공


한국생활개선 하동군연합회가 주관한 경매행사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농업기술센터 유리온실에서 직접 재배한 씨 없는 청포도 샤인머스켓을 경매를 통해 판매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중국 칭다오해수미연구기지와 업무협약을 통해 얻어 온 해수미 쌀 시식행사도 함께 이뤄졌다.

 

행사 전 경매 참가자들은 농산물 및 가공품 전시와 경매 농산물 품목을 미리 시식을 하고, 생활개선회가 전시한 백김치·파김치·왕고들빼기·배추김치 등 4종의 김치와 슈퍼대파 요리를 구경했다.

 

전문MC 강대훈의 사회로 진행된 경매에서는 샤인머스켓, 백향과, 멜론 등 농산물 경매를 통해 1300만원의 수익을 올리는 등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하는 참여자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이렇게 마련된 수익금은 주민행복과를 통해 전액 기부된다.

 

경매에 참여한 윤상기 군수는 “지역 농가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과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재배한 샤인머스켓을 좋은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고, 수익금은 모두 기부된다고 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지근숙 생활개선회장은 “농산물 경매행사를 맞아 회원들이 마련한 해수미 밥, 녹차밥과 함께 파채고기말이, 대파꼬지구이, 대파전, 대파만두찜 같은 슈퍼대파 요리를 함께 보여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