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및 장보기행사

- 전통시장 이용 홍보 및 상인 격려에 나서다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9/11 [17:10]

변광용 거제시장,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및 장보기행사

- 전통시장 이용 홍보 및 상인 격려에 나서다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9/11 [17:10]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조선경기 불황 및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코자 지난 10일, 고현시장 등 4개 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 변광용 시장은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상인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한 명 한 명 손을 잡아주며 노고에 대해 격려하고 있다.  © 거제시 제공


이날 변광용 시장은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상인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한명 한명 손을 잡아주며 노고에 대해 격려했으며, 시민들에게는 대형 마트보다 가격이 저렴한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지역경제살리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골목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거제사랑상품권의 홍보를 위해 장보기 행사시 물품을 상품권으로 구매하고 시민들에게는 상품권 이용을 권장하기도 했다.


시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증대를 위해 거제사랑상품권을 4월부터 상시 5% 특별 할인해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 8월 거제고현시장 아케이드 공사를 완공하는 등 앞으로도 문화 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주차 환경 개선 사업, 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 등을 통해 전통시장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회복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변 시장은 “서민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전통시장 이용이 지역경제 살리기의 지름길”이라며 “전통시장 이용확산에 전 시민이 함께 동참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