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경남도교육청 교류협력 협약 체결

- 교원 역량강화 및 우수 예비 교사 양성에 협력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8/13 [12:02]

경상대학교-경남도교육청 교류협력 협약 체결

- 교원 역량강화 및 우수 예비 교사 양성에 협력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8/13 [12:02]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13일 오후, 대학본부 3층 상황실에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교원 역량강화 및 우수 예비 교사양성과 관련한 업무의 상호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교원 역량강화 및 우수 예비 교사양성과 관련한 업무의 상호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 경상대학교 제공


경상대학교 사범대학(학장 권선옥)은 ‘2019년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하나로 학교 현장과 대학 간 다양한 교육 관련 프로그램의 교류 협력과 미래 교육 변화에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해 무엇보다 중등 교육 현장과 연계에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교원 및 예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류 협력, 현직 교사와 예비 교사의 수업역량 및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교류 협력, 교원 연수 및 우수 교사 양성을 위한 시설 인프라 공동 활용 등에 필요한 협력 사항들을 이행할 예정이다.

 

이번 MOU는 향후 경상대학교가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제공해 현장 중심의 역량을 갖춘 예비 교사를 양성하고, 미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현장 교사의 교원 역량을 강화하며, 명실상부한 경남지역의 거점 국립대학으로서 교육적 사명을 실현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