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진영스포츠센터 건립사업 본격화

- 공공체육시설 권역별 균형배치 지속 추진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8/01 [19:21]

김해시, 진영스포츠센터 건립사업 본격화

- 공공체육시설 권역별 균형배치 지속 추진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8/01 [19:21]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김해시는 생활체육시설 조성을 통해 공공체육시설의 권역별 균형배치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 진영스포츠센터 조감도     © 김해시 제공


이같은 사업의 하나로 시가 진영읍 진영공설운동장 부지 내에 추진 중인 진영스포츠센터 건립사업이 본격화 된다.

 

시는 지난 5월 예정공사비 총 147억원,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5400㎡ 규모로 건축 설계공모를 실시하여 7월 30일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결정했다.

 

건축설계 및 구조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제출된 작품에 대한 창의성, 배치계획, 공간계획,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 기술계획 등을 종합평가해 김해시 소재 ㈜루사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제출한 응모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시는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으로 계약 체결해 2020년 1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2021년 10월 공사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영스포츠센터가 건립되면 진영 등 서부권 지역의 부족한 생활체육시설이 대폭 확충될 뿐 아니라, 시민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