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물첨벙·물장구 어린이 놀이장 6곳 운영

- 오는 27일부터… 도심 속에서 즐기는 우리동네 워터파크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7/16 [10:31]

진주시, 물첨벙·물장구 어린이 놀이장 6곳 운영

- 오는 27일부터… 도심 속에서 즐기는 우리동네 워터파크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7/16 [10:31]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진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8월 23일까지 어린이와 어린이를 동반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심 속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 물첨벙·물장구 어린이 놀이장 개장 홍보 팜블렛     © 진주시 제공


시에 따르면 지난해 1만 2000여명이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등 시민들과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2곳을 더 늘려 6개소(진주실내체육관ㆍ진주종합경기장ㆍ신안둔치ㆍ진주시청ㆍ남가람공원ㆍ석류공원)에서 4주간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미취학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입장 해야 허용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50분 운영 10분 휴식한다. 수질검사 및 시설물 점검을 위해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휴장한다.

 

또 보호자와 어린이들이 쉴 수 있는 휴게쉼터를 설치, 휴식처를 제공하고 정수기 및 물놀이용품 공기주입기를 비치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물놀이장은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으로 다수의 어린이가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요원과 운영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