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하수도 운영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공공환경기초시설 기술진단 운영관리 평가, 수처리·하수관로부분 등 높은 평가 받아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16:01]

함양군, 하수도 운영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공공환경기초시설 기술진단 운영관리 평가, 수처리·하수관로부분 등 높은 평가 받아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7/10 [16:01]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함양군이 한국환경공단에서 수행한 공공환경기초시설 기술진단 운영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 함양공공하수처리장 전경     © 함양군 제공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수처리부분과 하수관로부분 등 2개 부분으로 나눠 유지관리 계획 및 기술진단, 운영관리현황, 연구개발 및 서비스 등에 대해 평가했으며, 함양군은 51개소 처리장을 설치·운영하고 총 1만 4800톤의 처리 할 수 있으며 500톤 이상 처리장은 3개소, 소규모공공하수처리장 48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하수처리 운영개선을 위한 연구개발 등 효율적인 운영과 다각적인 정책 추진으로 전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한국환경공단에서 수행한 공공환경기초시설 112개 시설 중 최종 우수기관으로 선정 영예를 안았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공공하수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군민의 생활환경개선을 통해 전국최고의 하수도 행정으로 행복지수를 올리고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군민모두가 하나로 뭉쳐 2020함양산삼엑스포 국제행사를 성공적인 개최 하는데 혼열의 힘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