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대~한민국, 창원시민 함성 대한민국을 강타하다.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 진출 축하 및 우승 기원 거리응원전 개최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6/16 [17:20]

아! 대~한민국, 창원시민 함성 대한민국을 강타하다.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 진출 축하 및 우승 기원 거리응원전 개최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6/16 [17:20]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 월드컵 결승 진출에 따른 축하 및 우승을 기원하는 창원시민의 염원을 담은 ‘019 U-20 월드컵 우승기원 거리응원전’ 창원광장에서 지난 15일 오후 10시부터 축하공연과 더불어 대대적으로 개최했다.

 

▲ 아! 대~한민국, 창원시민 함성 대한민국을 강타하다     © 창원시 제공


이날 거리응원전에는 허성무 창원시장, 여영국 국회의원, 학생, 청년, 가족, 연인 등 세대를 불문하고 시민 2만 5000여명이 참가하여 창원광장을 가득 채웠다. 105만 창원시민의 열정과 우승을 기원하는 염원이 결승전이 펼쳐지고 있는 폴란드 우츠 스타디움에까지 충분히 전달될 수 있을 정도로 함성과 축제분위기는 뜨거운 열기를 발산했다.

 

거리응원전은 오후 9시 30분부터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경남예고 락밴드&댄스팀 공연, 소프라노 박연경, 필리핀 듀엣밴드, 인기가수 진시몬, 우리시 지역가수 배진아의 열창으로 축제 분위기를 더욱 돋구웠으며, 또한 이날 붉은악마 20명이 참가하여 북을 치면서 시민들과 호흡하면서 응원 열기는 더더욱 고조됐다.

 

그리고, 축하공연 후 우리나라 태극전사들의 그동안의 월드컵 활약상을 하이라이트 편집 영상을 통해 월드컵에서의 우리나라 축구 위상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결승대첩 내내 창원광장에는 “대~한민국”을 외치는 창원시민들의 우승에 대한 열정과 염원을 담고 붉은악마의 북소리에 맞춰 함성이 끝없이 울려퍼졌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오늘 창원광장 거리응원전의 분위기에서 우리 시민들의 월드컵 우승에 대한 열망이 참으로 간절함과 아울러, 2002년 한일월드컵의 감동이 다시 되살아난 듯한 뜨거운 전율을 다시 한번 새롭게 느꼇을 뿐만아니라, 한국축구 역사상 월드컵 첫 우승을 차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늦은 밤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거리응원전에 참여해 주신 시민여러분에게 감사 드릴뿐만 아니라, 그간 태극전사들의 피땀흘린 노력에 105만 창원시민 모두가 진심으로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