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행안부 국민디자인단 공모사업 선정

-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 특교세 7000만원 확보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15:23]

합천군, 행안부 국민디자인단 공모사업 선정

-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 특교세 7000만원 확보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6/11 [15:23]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11일, 2019년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과제공모에서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 합천군청 전경    


국민디자인단 제도는 공공분야에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적용, 국민‧공무원‧서비스디자이너 등이 함께 모여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공공서비스를 개발‧발전시키는 정책 모델이다.

 

행정안전부는 2019년 국민디자인단 지원과제 공모를 통해 29개의 중앙부처 및 지자체를 선정했으며, 합천군은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을 주제로 ‘국민디자인단 서비스디자이너 과제 지원기관’ 선정에 이어 ‘특교세 지원사업’에도 최종 선정됐다.

 

합천군의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은 중간지원조직(협동조합) 육성을 통한 중소규모 농가의 판로 개척과 농업소득 증대 방안을 농업인과 전문가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선정으로 지원받게 될 특별교부세 7000만원은 중소규모 농가들의 역량강화 사업과 마케팅 촉진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내실 있는 국민디자인단 운영으로,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접점의 공감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