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자원봉사단체ㆍ여성단체協, 농촌일손돕기 운동 동참

- 적기 수확이 필요한 과수 농가에서 일손 보태며 구슬땀 흘려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10:01]

진주시 자원봉사단체ㆍ여성단체協, 농촌일손돕기 운동 동참

- 적기 수확이 필요한 과수 농가에서 일손 보태며 구슬땀 흘려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6/11 [10:01]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방만혁)와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육인자) 회원 50여명은 11일 정촌면 화개리 죽봉마을 오디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농촌일손돕기     © 진주시 제공


이날 두 단체 회원들은 본격적인 열매 수확 시기를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가 오디열매 따기 작업에 일손을 보탰다.

 

매년 봄·가을 봉사단체협의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농촌 일손 돕기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한편, 도시에 거주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농촌 실정을 이해하고 자원봉사자 상호간의 협력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일손 돕기에 참여한 회원들은 “가장 필요한 시기에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보람을 느낀 봉사활동이었다”며 “회원들과 함께 땀 흘리며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즐거웠고, 오늘처럼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여 어려움은 나누고 행복함은 함께 누리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