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있는 걷기여행은 쪽빛바다 거제에서

- 히스토리(He:story) in 거제, 포레스트(For:Rest) in 거제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6/10 [17:00]

테마가 있는 걷기여행은 쪽빛바다 거제에서

- 히스토리(He:story) in 거제, 포레스트(For:Rest) in 거제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6/10 [17:00]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거제시는 지난 30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 1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 테마가 있는 걷기여행은 쪽빛바다 거제에서     © 거제시 제공


이번 공모사업은 ‘테마가 있는 걷기 여행코스’라는 주제를 가지고 코리아 둘레길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노선을 통과하는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거제시는 1차 서류 및 PT심사, 2차 전문가 현장 심사를 통해 관광자원과 상품기획 분야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사업내용은 거제시를 통과하는 코리아둘레길 노선 중 거제시 대표 둘레길 브랜드인 ‘섬&섬길’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역사테마와 생태테마로 구성된다.

 

역사테마는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거제19코스(충무공이순신만나러가는길, 5.5km) 구간에서 진행되며, 생태테마는 거제20코스(양지암등대길, 4.5km)와 거제22코스(샛바람소리길, 6.7km) 일대에서 진행된다.

 

역사테마(히스토리(He:story) in 거제)는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과 연계해 거제가 품고 있는 역사와 인물들의 스토리를 연계해 그들의 삶과 철학, 리더십을 살펴보는 특화프로그램이며, 생태테마(포레스트(For:Rest) in 거제)는 걷기여행길에서 만나는 인문학 강연인 ‘숲속 인문학 카페’를 진행해 단순 걷기여행에서 탈피해 걷기여행길의 질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의 생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생태 기반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거제구간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역관광과 연계하고, 거제만의 특색 있는 걷기여행길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상품화를 추진해 지역경제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