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노면청소차 도입 6월부터 본격 운영

- 시민의 건강과 쾌적한 생활환경 책임진다!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6/08 [16:09]

사천시, 노면청소차 도입 6월부터 본격 운영

- 시민의 건강과 쾌적한 생활환경 책임진다!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6/08 [16:09]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사천시는 시가지 가로변 재비산먼지 예방과 청소행정의 효율성을 위해 노면청소차를 도입해 6월부터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갔다.

 

▲ 사천시, 노면청소차가 시민의 건강과 쾌적한 생활환경 책임진다     © 사천시 제공


이번에 도입한 노면청소차는 시 전역 가로변 지역에 청소 구간을 설정해 시가지 도로변을 청소하게 된다. 5톤 크기의 이 청소차량은 흡입력이 우수하며 작업속도는 5~20㎞/h, 호퍼용적 4㎥, 살수장치 등이 부착돼 있다.

 

시는 10일부터 시가지 주요 주·정차구역 도로변을 대상으로 노면청소차 운행을 위해 시민들에게 구간 및 시간대별로 주·정차금지 안내 협조 홍보를 하고 있으며, 차량 주·정차 시 가로변 청소가 안 되는 만큼 시민들께서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면청소차 운행으로 시민들은 노면청소차가 지나간 가로변이 그동안 쌓인 먼지와 이물질 등이 말끔히 청소되는 것을 보고 시가지가 한결 깨끗해졌고 시민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환경사업소장은 올해 노면청소차 운행 성과를 분석하고 문제점 등을 보완해 내년부터는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