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치망수협, 수산물산지가공시설 준공식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20:09]

경남정치망수협, 수산물산지가공시설 준공식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5/14 [20:09]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고성군은 지난 13일 오전 11시, 도·군의원, 수협관계자 및 조합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지원 사업으로 추진한 경남정치망수협(조합장 황삼도) 수산물산지가공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 경남정치망수협, 수산물산지가공시설 준공식     ©고성군 제공

경남정치망수협 수산물산지가공시설은 수산식품의 고부가가치화 및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사업비 총 12억 5400만원을 투입해 고성읍 수남리 497-7번지 일원 남포국가어항 구역 내 냉동·냉장실 및 수산가공시설, 소포장시설, 사무실 및 회의실 등 건축면적 366.5㎡, 연면적 752.88㎡ 3층 규모로 건립됐다.

 

경남 해역에서 생산되는 멸치 등을 가공해 경남 및 전국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하고 지역 어업인의 조업활동 지원 및 적정어가를 유지해 어업인 소득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산물산지가공시설 준공으로 고성뿐만 아니라 경남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정치망 멸치의 보관과 판로가 용이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