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승격 38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시민들의 자긍심 높이는 계기 되도록”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0 [20:22]

김해시 승격 38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시민들의 자긍심 높이는 계기 되도록”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5/10 [20:22]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김해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승격 38주년 김해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 김해시 승격 38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김해시문화상수상-왼쪽 허성곤 시장, 오른쪽 벽암 허안주 선생)     © 김해시 제공


이 자리에는 허성곤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해시민의 날은 1981년 김해읍이 김해시로 승격되며 만들어져 1995년 시․군 통합을 거치면서 시․군 통합일인 5월 10일로 정해졌다.

 

기념식은 김해금관6중주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작년에 새롭게 개정된 시민헌장을 시민들이 참여해 만든 시민헌장 낭독영상 시청,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벽암 허한주씨에 제23회 김해시문화상 수여, 인재육성장학기금 2억원 기탁 대창단조 박안식 회장에 감사패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각 분야별 15명에게 김해를 빛낸 인물 표창패와 우수주민자치센터 3개소에도 표장패를 수여하고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 김해시가 제창으로 마무리됐다.

 

허 시장은 “김해시민의 날이 우리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가야왕도의 찬란한 역사를 되살려 역사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고 김해가 더 품격 있는 도시로 성장하도록 55만 시민 여러분들이 힘을 모아 달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