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현장 속으로

- 다음달까지 찾아가는 구인구직상담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14:07]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현장 속으로

- 다음달까지 찾아가는 구인구직상담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5/08 [14:07]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김해시가 일자리 매칭을 위해 구인, 구직 현장 속으로 들어간다.

 

▲ 카톡친구플러스 대표이미지     © 김해시 제공


시는 10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두달간 매주 금요일 찾아가는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기업이 밀집한 산업단지를 방문해 일자리를 발굴하고 많은 시민들로 붐비는 복합다중시설을 찾아가 구직상담을 한다.

 

또 구직자와 함께 기업을 찾아가 일자리를 매칭하는 동행면접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달 마지막 토요일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시 일자리지원센터를 홍보한다.

 

일자리지원센터 임희준 상담사는 “기업과 구직자를 찾아가 보고 듣는 가운데 그들의 상황에 공감하면서 일자리 매칭의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현장 속으로(4월 가야문화축제기간)     © 김해시 제공


찾아가는 일자리지원센터 세부 일정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청 행복민원청사 1층에 있는 일자리지원센터는 시민들이 찾기 쉽도록 최근 새 간판을 부착했다.

 

이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해 구직자들과 실시간 1대1 상담, 취업정보 즉시 제공 등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 고속도로 휴게소 등 10곳에 일자리게시판을 설치해 매주 새로운 취업정보를 접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