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 개최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6:01]

함안군,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 개최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4/15 [16:01]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함안군은 지난 12일 오후 3시,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아이와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함안을 만들기 위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 지역연대 운영위원회 개최     © 함안군 제공


이날 회의에는 조웅제 함안부군수를 비롯해 함안경찰서, 함안교육지원청, 함안소방서, 함안성가족상담소 등의 유관기관 관계자 등 위원 10명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주요 추진사업 실적보고와 올해 추진사업 등을 논의했다.

 

지난해 주요 추진사업 보고에서는 취약계층 발굴과 마을지킴이단 운영, 아동안전지도 제작,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교육, 폭력근절 문화캠페인 등 지난 한 해 아동과 여성의 안전을 위해 추진해 온 주요 사업들의 성과를 돌아봤다.

 

이어 올해도 안전·교육·홍보사업 등 관련 사업을 지속하기로 하고 가부장적이고 왜곡된 성인식 변화를 위한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폭력 피해자 긴급구조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무사례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위원장인 조 부군수는 “폭력과 범죄로부터 여성과 아동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행복한 함안을 만들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