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청소년수련관, 국가보훈처 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 우리들의 영웅 ‘김만술, 진두태’ Hero를 만나다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5:54]

함안군청소년수련관, 국가보훈처 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 우리들의 영웅 ‘김만술, 진두태’ Hero를 만나다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4/15 [15:54]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함안군은 함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홍영식)이 ‘우리들의 영웅, Hero를 만나다’ 국가보훈처 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국가보훈처공모사업 선정(청소년수련관)     © 함안군 제공


이번 사업은 함안 지역에 숨겨진 호국영웅에 대해서 알아보고, 청소년의 시각으로 제작한 홍보물을 또래와 타 지역 청소년들과 나눔으로써 지역 호국영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청소년수련관은 1000만원(국비 100%)의 예산을 지원받아 5월부터 9월까지 학교연계(초·중학교/각 20명/5회기)와 자체 운영(초·중학생/40명/7회기)으로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청소년 안보특강, 지역 내 호국영웅 알기, 호국보훈 현장 방문하기, 호국영웅 홍보물 제작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함안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서, 함안 청소년들에게는 바로 옆에서 살아 숨쉬는 우리 조상들의 희생을 느끼고, 경남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지역 내 잊혀진 호국영웅에 대해서 다시 한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국가보훈처공모사업 선정(충의공원 호국무공수훈자전공비)     © 함안군 제공


한편, 참가자모집은 오는 30일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