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청소년 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5:48]

함안군, 청소년 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4/15 [15:48]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함안군은 지난 13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자원봉사단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청소년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 청소년자원봉사단발대식     © 고성군 제공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기본 개념과 올바른 자원봉사 참여의식을 제고시키고, 체험학습을 통한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부 발대식, 2부 친교활동과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자원봉사 선서문을 낭독하고 전년도 자원봉사활동 소개 등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짚어보며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분위기 조성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2부에서는 손은희 강사의 자원봉사 기초소양교육에 이어 레크리에이션으로 서로 유대감을 쌓으며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자원봉사포털시스템 안내로 마무리했다.

 

청소년자원봉사단은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자원봉사소양교육, 환경사랑, 이웃사랑, 나라사랑 등 다양한 주제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의식을 정립하고,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할 예정이다.

 

이날 홍순영 행복나눔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고 돕는 마음을 기르고, 참된 사랑의 가치를 증명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 청소년 자원봉사단은 지난 2011년 제1기를 시작으로 매년 결성·운영되고 있으며, 해마다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