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보건소, 고성공룡나라 휴게소서 ‘통합홍보관’ 운영… 휴게소 이용객 큰 호응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5:35]

고성군보건소, 고성공룡나라 휴게소서 ‘통합홍보관’ 운영… 휴게소 이용객 큰 호응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4/15 [15:35]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고성군보건소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통영방향 고성공룡나라 휴게소에서 ‘통합홍보관’을 운영한다.

 

▲ 고성공룡나라 휴게소서 ‘통합홍보관’ 운영     © 고성군 제공


군은 고속도로 휴게소에 무료 이동보건소를 운영하며 이용객들에게 보건의료서비스와 각종 건강정보 제공은 물론 고성군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보건소 소속 간호사 2명 등이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혈압·혈당, 고지혈증 검사 ▲체성분 측정 ▲건강정보 제공 ▲올바른 칫솔질 및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교육 ▲스트레스관리·치매·정신예방교육·정신건강 상담 및 우울증검사·치매조기검사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상담, 에탄올패치적응검사 ▲유행 질병 예방법 등 맞춤형 건강상담과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12일 휴게소 통합홍보관을 찾은 한 이용객은 “휴게소에서 쉬는 동안 간단한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어 휴식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성공룡나라 휴게소 이용객들의 건강증진과 고성군 홍보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