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민원 처리절차 한눈에 확인한다

- 민원 편람 정비…원스톱 서비스 안내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13:13]

산청군 민원 처리절차 한눈에 확인한다

- 민원 편람 정비…원스톱 서비스 안내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3/14 [13:13]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경남 산청군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민원 처리절차를 한눈에 확인하고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 편람을 정비한다.

 

▲ 산청군청 청사 전경    


군은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와 처리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 편람을 정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민원 편람 정비는 3월 말께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담당부서와 근거법령, 필요 서식 및 구비 서류, 민원 처리 흐름도 등 민원사무 전반에 대한 내용을 모두 담을 계획이다.

 

현재 복지민원국 민원과 외 14개 부서의 370개 민원사무에 대해 정비, 현행화 하고 있다. 이후 신설되는 업무와 각 읍면의 민원사무 등도 추가 등재할 예정이다.

 

특히 민원인이 1번만 방문하면 필요한 민원신청을 할 수 있도록 민원 접수·처리 시 필요한 각종 서식을 법률 개정 서식에 맞게 첨부해 안내할 계획이다.

 

또 산청군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언제 어디서나 서식출력이 가능하도록 접근 편의성도 더 높일 예정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민원분야 전반에 대한 업무별 노하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부서와 직원 상호 간 공유해 공무원 모두가 ‘민원 도우미’가 될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품질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민원 편람 정비를 실시해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