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김해시장, 국비 확보 힘찬 첫걸음

- 행정안전부 방문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

정종재 기자 | 기사입력 2019/02/08 [16:41]

허성곤 김해시장, 국비 확보 힘찬 첫걸음

- 행정안전부 방문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

정종재 기자 | 입력 : 2019/02/08 [16:41]

[진주인터넷뉴스ㅣ 정종재 기자] 허성곤 경남 김해시장이 지역현안사업의 빠른 추진을 위해 2019년 새해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허 시장은 7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현안사업을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특별교부세는 지방자치단체의 특별한 사업수요가 발생했을 경우 정부가 지원하는 예산으로 크게 지역현안수요와 재난안전수요로 구분한다. 상반기 특별교부세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경남도를 거쳐 행안부에 제출된다.

 

허 시장은 행안부 정종훈 교부세과장을 만나 복합청년몰 조성 10억원, 서부장애인 일자리센터 건립 20억원 등 지역현안사업에 총 50억원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김해시는 우동3저수지 보강공사 등 4건(19억원)의 재난안전사업도 상반기 특별교부세 지원을 신청할 계획이다.

 

허 시장은 이어 행안부 윤종인 차관과 출향인사인 안경원 선거의회과장, 김성규 민원제도혁신과장, 김성훈 건설심사과장, 정보통계담당관실 황성식 공공데이터팀장을 차례로 만나 김해시 현안사업과 당면과제 해결을 위한 협조를 구했다.

 

허 시장은 행안부 방문에 앞서 허황옥 기념공원 조성, 인도박물관 건립, 인도보리수 이관 등 인도 관련 현안사업의 추진을 위해 인도대사관과 인도박물관을 방문했다.

 

8일 허 시장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국정설명회 참석을 위해 청와대를 방문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