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전국최초 영업장 우선 주차구획제 시행

- 영업장 앞 물통 말고 우선 주차구획제 신청하세요

차연순 기자 | 기사입력 2019/02/08 [16:30]

거제시 전국최초 영업장 우선 주차구획제 시행

- 영업장 앞 물통 말고 우선 주차구획제 신청하세요

차연순 기자 | 입력 : 2019/02/08 [16:30]

[진주인터넷뉴스ㅣ 차연순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에서는 영업장의 애로 해소와 주차 분쟁 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 최초로 영업장 우선 주차구획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 영업장 우선 주차구획 제도 시행안내문(리플릿)     © 거제시 제공


영업장 우선 주차구획제는 월 8만원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6개월간(연장 가능) 시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영업장 앞 노상주차장 1면에 대해 영업장이 전용 주차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로 2월 1일 ~ 3월 31일까지 홍보와 사전 접수 기간을 거쳐 4월 1일부터 거제시 동지역(면지역 제외) 중 시행지역을 지정해 영업장 우선 주차구획제가 전면 시행된다.

 

제도를 처음 시행하는 만큼 크고 작은 시민 불편과 예상치 못한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성숙한 시민의식과 함께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협력이 필요하다.

 

제도 시행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교통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거제시 교통행정과에서는 '영업장 우선 주차구획제'를 비롯해 '중식시간 주차단속 유예제' 등 시민과 상공인의 고질적인 불편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종합적인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