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다운 혁신’ 행복학교 리더과정 직무연수 개최

- 행복학교 운영과 일체화 되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방안 모색

정종재 기자 | 기사입력 2019/02/08 [16:25]

'혁신다운 혁신’ 행복학교 리더과정 직무연수 개최

- 행복학교 운영과 일체화 되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방안 모색

정종재 기자 | 입력 : 2019/02/08 [16:25]

[진주인터넷뉴스ㅣ 정종재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19년 65개 행복(나눔)학교 업무부장 교사 및 업무담당 교사 130여명을 대상으로 8일부터 1박 2일 동안 금호 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직무연수를 한다.

 

▲ 행복학교리더과정연수     © 경상남도교육청 제공


이번 연수는 행복학교의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행복학교 운영의 리더 역할을 하는 업무부장 교사 및 업무담당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올해 행복학교 추진 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이다.

 

특히, 행복학교 현장에서의 실천 사례 공유를 통해 행복학교 운영의 성공적인 정착 방안을 모색하고 행복학교 간 소통으로 새 학년 교육과정 수립에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과정 혁신(한국교원대 정광순 교수)’이라는 주제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초·중등 별로 행복학교 교육과정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운영을 위한 지원방법을 실습 및 토론을 통해 모색한다.

 

또한, 행복학교의 내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학교문화 형성과 더불어 행복학교 운영과 일체화 되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행복학교 기수별로 모여 협의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박종훈 교육감은 “행복학교 운영의 리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업무담당 선생님들의 노고 덕분으로 학교문화가 차츰 혁신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65개의 행복(나눔)학교가 모델이 되어 앞으로 경남의 모든 학교가 행복학교가 되길 바란다.”면서, “행복학교 교육과정을 체계화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 힘찬 출발에 응원을 보낸다.”고 격려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