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남 남해군수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캠페인 동참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9/01/31 [16:15]

장충남 남해군수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캠페인 동참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9/01/31 [16:15]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장충남 경남 남해군수가 31일,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 장충남 남해군수‘플라스틱 프리챌린지’캠페인 동참     © 남해군 제공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주식회사 제주패스가 시작한 환경운동이다.

 

참여방법은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텀블러 사진을 찍은 뒤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인증하고 다음 동참할 주자 2명 이상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이며, 지목 대상자는 48시간 내 같은 방식으로 게시물을 올려야 한다.

 

윤상기 하동군수에게 지목받아 이뤄진 이날 캠페인에서, 장충남 군수는 업무시간에 개인 텀블러를 적극 활용하는 사진을 개인 SNS에 게시했다. 장 군수는 다음 주자로 권오봉 여수시장과 박종길 남해군의회의장을 지목했다.

 

남해군은 플라스틱 제품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사무실 및 각종 회의·행사 시 1회용 종이컵 대신 개인 텀블러나 머그컵을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카페·음식점·마트 등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