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담장 허물어 내 집 주차장 마련하세요”

정종재 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14:09]

김해시 “담장 허물어 내 집 주차장 마련하세요”

정종재 기자 | 입력 : 2019/01/11 [14:09]

[진주인터넷뉴스ㅣ 정종재 기자] 경남 김해시는 주택가 이면도로의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내 집 주차장 만들기 사업’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 내집주차장 만들기 사업(전후)     © 김해시 제공


도심 내 공영주차장을 조성하는 경우 부지 확보 등 막대한 예산을 투입해야 하는 데 비해 내 집 주차장은 적은 예산으로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보조금 지급은 담장 철거 등 설치 유형별로 가구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단독주택, 다세대 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다세대 주택의 경우 공동주택 중 1개 동의 바닥면적 합계가 660㎡이하이고, 층수가 4개 층 이하인 주택이 대상이다.

 

시는 오는 18일까지 교통정책과, 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접수한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확인 후 최대 6가구에 보조금을 지원한다.

 

한편 시는 지난 2002년부터 해당 사업을 추진해 지난해까지 107곳 238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시 관계자는 “골목길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내 집 주차장 만들기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최소한의 자부담으로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기회를 놓치지 말고 적극 신청해 달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