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비전, 국제대 의료영상S/W기증

- 방사선학과 3억 7000만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문종세 기자 | 기사입력 2018/11/30 [12:37]

피닉스비전, 국제대 의료영상S/W기증

- 방사선학과 3억 7000만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문종세 기자 | 입력 : 2018/11/30 [12:37]

[진주인터넷뉴스ㅣ 문종세 기자] 한국국제대학교는 지난 29일 오후 국내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피닉스비전(대표 김성현)으로부터 3억 7000여만원 상당의 의료영상 처리 소프트웨어 4종(64본)에 대한 기증식과 상호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기증받은 의료영상처리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방사선 시뮬레이터(Digital Radiography Simulator), 디지털 유방촬영 시뮬레이터(Digital Mammography Simulator), 토모신테시스 시뮬레이터(Tomosysnthesis Simulator) 및 치과용 콘빔시티 시뮬레이터(Dental CBCT Simulator) 4종이다.

 

이번 기증식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 기술 연구개발 및 연구인력 교류, 각종 산학연 사업의 협력체계 구축, 재학생 현상실습 지원 등에 대한 실질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했다.

 

피닉스비전 김성현 대표는 현대 의학의 중심에 있는 방사선학은 디지털 의료영상 기술로 급변하고 있어, 디지털 의료영상 처리 전문 인력 양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국국제대학교 방사선학과 박지군 교수는 방사선학과의 특성상 인체를 대상으로 한 방사선 촬영 실습 교육의 제약이 많았으나, 이번 기증을 통해 의료영상처리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경우 방사선 촬영실습 교과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방사산학의 꽃으로 불리는 의료영상 전문 분야의 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